1인기업을 하다보면 홍보수단으로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주로 활용하게 되지요?
그리고 홍보와 함께 광고 수익을 위해 각종 광고를 달기도 합니다.
많은 글들을 보면 구글 애드센스가 수익에서 탁월하게 좋다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막상 달아보니..예상과 결과가 너무도 달라서...
그 이유가 무엇인지 제 경우를 통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광고는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를 달았습니다.
2018년 11월 중반부터 달았는데..광고송출을 시작한 날짜에 차이가 있어서
12월 1개월간의 수익을 비교해 봅니다.
광고배너의 종류는
웹 하단배너 1개
웹 사이드배너 1개
모바일 상단배너 1개
모바일 하단배너 1개
총 4가지를 같은 위치에 같은 개수로 달았습니다.
애드핏과 애드센스의 총 수익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애드핏> -1개월
수익 : 8,565원
광고노출수 : 85,034
클릭수 : 6
<애드센스> -1개월
수익 : $ 3.01 -약 3,380원
광고노출수 : 25,584
클릭수 : 11
전체 수익에서 애드핏이 약 5천원 정도 많이 나왔습니다.
수익이 크게 나고 있는 상황은 아니므로 5천원이면 매우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클릭수에 차이가 있으므로
더 정확한 비교를 위해 클릭수가 0인 날을 기준으로
주간 수익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애드핏> -1주
수익 : 2,332원
광고노출수 : 28,169
클릭수 : 0
<애드센스> -1주
수익 : $ 0.28 -약 315원
광고노출수 : 6,361
클릭수 : 0
1회 노출당 수익을 따져보면 애드핏이 12원 애드센스가 20원 입니다.
그런데
수익은 애드핏이 7배 이상 높습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자세히 보니 노출수가 애드핏이 4배이상 높았습니다.
같은 개수를 달았는데...
왜 노출수가 4배나 차이가 날까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제 추측으로는
다음 애드핏 광고를 달 때
30초 마다 새로고침이 되도록 설정을 해 놓았기 때문인 것 같았습니다..
사실상 클릭으로 인한 수익은 복불복인 경우가 많고,
광고에 따라 금액이 달라서 어떤것이 어떻게 좋다고 비교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광고 노출에 따른 수익은
개인적으로 보자면 일반적으로 말씀하시는것과는 달리
애드핏이 탁훨히 좋았습니다.
물론 회당 금액은 애드센스가 높지만 애드핏은 계속 새로고침이 되기 때문에
그것이 수익면에서 큰 차이를 만들었습니다..
혹시라도 애드핏 광고 달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꼭 빈도를 설정 해 놓으세요. 수익에 도움이 된답니다.
2019년 모두 부자됩시다~^^
운영 1년 뒤 수익비교 2탄!!
[1인기업 tip] 구글 애드센스 VS 카카오 애드핏 수익비교 2탄
작년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구글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구. 다음 애드핏) 수익을 비교했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 그 수익을 다시 비교해 보니 작년과는 너무다른 결과에 놀라지 않을 수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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