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 무료폰트] 양진체_김양진 서체
본문 바로가기

자료공유/무료폰트 한글

[상업용 무료폰트] 양진체_김양진 서체

상업용 무료폰트 / 개인배포 무료서체 / 양진체

무료폰트 양진체
양진체v0.9_ttf.ttf
1.62MB

*소개

양진체는 레트로와 키치 그리고 정돈된 느낌을 적당히 섞어서 만들어낸 서체입니다.
개인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할 때 어울리는 폰트가 없어서 한 글자씩 만들기 시작했고, 그렇게 쌓인 것들이 한 벌의 폰트가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획의 형태는 레트로 형태를 따르되 딱딱한 느낌을 줄이기 위해서 라운딩 처리를 하고 장평을 글자마다 조금씩 다르게 설정했습니다.

 

*특징

그림과 글자가 어우러지기 위해서는 너무 유치하지도 너무 딱딱하지도 않은 적당한 말랑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글자를 키치하게 만드는 요소들과 딱딱하게 만드는 요소들을 적당히 섞어서 만들었습니다.

1. 글자의 윗선이 거의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2. 레트로 서체에서 많이 나타나는 획의 형태를 사용했습니다.
3. 글자마다 임의로 자폭을 미묘하게 다르게 설정했습니다.
4. 부드러운 느낌을 내기 위해 글자 외곽을 둥글게 처리했습니다.

 

*라이센스

양진체는 무료 폰트입니다.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 제공되며,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추후에 나올 패밀리는 모두 유료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 이 폰트는 김양진이 제작하였으며, 소유권은 디자이너 본인에게 있습니다.
※ 어떤 이유로도 지적 재산권자 이외의 사용자가 수정, 판매할 수 없으며, 배포되는 형태 그대로 사용해야 합니다.
※ 개인, 기업사용자 모두 상업적인 용도로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해당 서체를 이용해서 만들어진 저작물은 폰트 저작자가 홍보 용도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위 사용범위는 참고용으로, 정확한 사용범위는 이용 전 확인바랍니다. 
    사용범위는 서체 제작사의 규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http://supernovice.org/font/

 

양진체

양진체는 레트로와 키치 그리고 정돈된 느낌을 적당히 섞어서 만들어낸 서체입니다.개인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할 때 어울리는 폰트가 없어서 한 글자씩 만들기 시작했고, 그렇게 쌓인 것들이 한 벌의 폰트가 되었습니다.기본적인 획의 형태는 레트로 형태를 따르되 딱딱한 느낌을 줄이기 위해서 라운딩 처리를 하고 장평을 글자마다 조금씩 다르게 설정했습니다. …

supernovice.org